펀드공시/서비스
아시아경제 2024/11/07
부동산 전문 자산운용사 HHR자산운용이 양로 및 요양시설을 위한 펀드 조성을 완료했다. 펀드의 투자 대상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케어홈 송추 포레스트점과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에 위치한 케어닥케어홈 배곧신도시점이다.
펀드의 주요 출자자는 글로벌 투자사 인베스코다. 인베스코는 고령화 사회에 따른 수요 증가에 대응하여 HHR자산운용과 함께 국내 시니어 산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적극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인베스코는 국내 시니어 하우징 시장 진출을 위해 시니어 토탈케어 전문기업인 케어닥과 공동으로 시니어 전문 운영사인 ‘케어오퍼레이션’을 설립했으며, 케어오퍼레이션은 이번 투자에서 시니어 케어 시설의 운영법인이자 책임 임차인으로 참여하여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운영을 책임질 예정이다.
보험사 등의 자체 수요가 아닌, 펀드가 투자기관 및 전문 운영사와 함께 시니어 케어 관련 자산을 매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로 및 요양시설에 대한 투자는 오피스나 물류센터와 같은 일반적 상업시설과는 달리, 노인복지법을 포함한 다양한 법률, 세무, 물리적 요건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필요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파트너 확보도 필수적이다. 이러한 점에서 HHR자산운용과 인베스코, 케어닥이 함께 시니어 하우징 투자시장 진입에 성공한 것은 큰 의미를 지닌다.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앞두고 부동산 투자 시장에서 시니어 하우징이 새로운 섹터로 주목받고 있으며, 다양한 시장 참여자들이 각자의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 HHR자산운용은 인베스코 및 케어닥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시니어 자산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으로 이를 위해 개발과 용도 전환 등을 통한 신규 자산 발굴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향후 개발되는 자산에는 케어닥이 자체 개발한 차세대 시니어하우징 디자인과 콘텐츠를 접목하여 차별화된 시니어 주거 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 주식으로 돈 벌까? 오늘의 운세로 확인
● 무조건 오르는 비공개 종목 '반드시' 확인하기(무료 체험)
● 텔레그램에만 있는 비밀정보? “사람들이 텔레그램이 몰리는 이유!”
[관련기사]
☞ 가상자산 법인계좌 연내 판가름날듯…'점유율 70%' 업비트 독식체제 깨질까
☞ [클릭 e종목]"CJ ENM, 라이브시티로 대규모 손실…목표가 5% 하향"
☞ 어르신 환상의 하모니…전남도 시니어 합창 경연대회 성료
☞ 삼성증권, 3분기 영업익 61% 늘어…"WM·퇴직연금 선방"
☞ 투자 성공의 핵심은 기업분석! 'CORE' 바로가기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